뒤로가기

최근 본 상품 () >



효소 건강이야기

뒤로가기
제목

어린이에게도 도움 되는 ‘효소’

작성자 하이생(ip:)

작성일 18.02.01

조회 114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어린이에게도 도움 되는 ‘효소’ !






 "효소는 우리 몸의 대사를 발생시키고 독소를 분해해서 배출시키는 촉매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신진대사가 원활히 작동하려면 체내의 효소를 충분하게 보유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몸에 이상이 생겨 열이 나고 아플 때면 매우 많은 양의 효소가 소모됩니다. 몸의 면역체계는 몸속으로 들어온 독소와 균을 제거하기 위해 많은 양의 효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신선한 식품이 아닌 불로 조리한 음식이나 가공식품만을 계속 먹이면, 식품에서 효소를 섭취할 수 없어 소화기관은 많은 양의 체내 소화효소를 소모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효소를 흡수하고 생산하는 기관의 기능이 떨어져 약해지게 됩니다.



 또한 오염된 환경과 정크 푸드의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요즘에는, 아이들에게 충분한 체내 효소를 보유하게 하는 것은 더욱 필수적입니다.



 오염된 환경을 통해 체내에 들어간 화학물질과 중금속은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설탕이 많이 든 빵이나 케이크, 음료수, 아이스크림, 기름에 튀긴 음식, 햄버거, 피자 등의 정크 푸드를 소화시키는 데에는 평소보다 더욱 많은 양의 효소가 소모됩니다. 따라서 아이들도 이런 화학물질과 중금속, 유해물질 등을 완벽하게 분해해서 배출시키기 위해서 효소를 보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아기가 먹는 분유에는 5대 영양소만 농축했을 뿐 효소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아기들이 체내 효소가 부족하게 되면 변비가 일어나는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아토피가 발생하는 원인 중 하나도 효소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몸의 효소는 체내에서 직접 생성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효소를 생성하는 기관이 약해지면, 효소의 생성 또한 적어져서 대사에 필요한 충분한 효소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 체내에서 효소를 가장 많이 생성하는 곳이 췌장인데 췌장이 약해지면 당뇨가 발생하게 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